비하인드 스토리
스타벅스 충성고객이 많은 이유 본문
스타벅스 충성고객이 많은 이유
드라이브 스루 매장
최소한 서울에서는 현재 어디에 있더라도 대부분 아무리 멀어도 20분 내 거리에 드라이브스루 매장이 있음
DT 이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차 타기 전에 가까운 카페가서 커피 사오는 경우보다
일단 빨리 출발하고 가는 경로 중간에 있는 스타벅스 DT 매장을 찾는 횟수가 많아짐
단순한 회원등급 시스템과 혜택
별 30개만 모으면 최고등급. 후에도 1년에 30잔만 마시면 1년 연장
스타벅스 회원 혜택의 핵심 '별 적립'
스타벅스 이용자와 비이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큰 생각차이
'스타벅스는 비싸다 vs 아니다 오히려 싼 편이다'
이렇게 기본적으로 별 12개를 모으면 무료음료 1장이 제공되는데
몇몇 종류의 음료만 제외하고 대부분의 음료에 사용 가능함
커피 12잔에 한 잔 무료로 주는게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연관된 행사를 굉장히 많이 함
신메뉴가 자주 나오는데 추가 별 적립 이벤트도 거의 항상 진행
사이렌오더(모바일주문)로 신메뉴 주문시 기존 1개의 별 외에 추가로 3개 = 4개 별 적립
사이렌오더로 신메뉴 주문해서 3잔만 마시면 무료음료쿠폰을 1장 주는 셈
거기에 개인 텀블러 사용시 추가 별 적립+1 은 상시적으로 하고 있어서
신메뉴 이벤트가 아니더라도
개인텀블러 이용자들은 항상 6잔에 무료음료 1잔 쿠폰을 받을 수 있음
4월 22일 지구의 날에는 텀블러 추가 별도 2개로 줘서
기본적립1 + 신메뉴이벤트3 + 텀블러2
6개의 별이 한 번에 적립됨 2잔만 마시면 한 잔 무료
이런 점들로 이왕 커피 마실거면 스벅으로 가야지 라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게 함
이외에도 항상 여러가지의 텀블러 등 MD 들의 출시나
자동충전 쿠폰, 프리퀀시 등등
재방문의 재방문을 하게 만드는 요소들이 많음
'비즈니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람들이 게을러져서 돈 버는 세상이 오네 (0) | 2021.05.29 |
---|---|
오리온 인도 출장 직원 사망…코로나 '사후 확진' (0) | 2021.05.18 |
남양유업이 한국 사회에 남긴 유용한 팁 (0) | 2021.03.28 |
동아제약, '채용면접서 성차별' 인사팀장 보직해임·정직 3개월 (0) | 2021.03.10 |
마켓컬리 '블랙리스트' (0) | 2021.03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