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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타벅스 충성고객이 많은 이유 본문

비즈니스

스타벅스 충성고객이 많은 이유

berniek 2021. 4. 27. 13:4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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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타벅스 충성고객이 많은 이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드라이브 스루 매장

최소한 서울에서는 현재 어디에 있더라도 대부분 아무리 멀어도 20분 내 거리에 드라이브스루 매장이 있음

DT 이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차 타기 전에 가까운 카페가서 커피 사오는 경우보다

일단 빨리 출발하고 가는 경로 중간에 있는 스타벅스 DT 매장을 찾는 횟수가 많아짐

 

 

 

 

단순한 회원등급 시스템과 혜택

별 30개만 모으면 최고등급. 후에도 1년에 30잔만 마시면 1년 연장

 

 

 

 

스타벅스 회원 혜택의 핵심 '별 적립'

스타벅스 이용자와 비이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큰 생각차이

'스타벅스는 비싸다 vs 아니다 오히려 싼 편이다'

 

 

 

 

이렇게 기본적으로 별 12개를 모으면 무료음료 1장이 제공되는데

몇몇 종류의 음료만 제외하고 대부분의 음료에 사용 가능함

커피 12잔에 한 잔 무료로 주는게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연관된 행사를 굉장히 많이 함

 

 

 

 

신메뉴가 자주 나오는데 추가 별 적립 이벤트도 거의 항상 진행

사이렌오더(모바일주문)로 신메뉴 주문시 기존 1개의 별 외에 추가로 3개 = 4개 별 적립

사이렌오더로 신메뉴 주문해서 3잔만 마시면 무료음료쿠폰을 1장 주는 셈

거기에 개인 텀블러 사용시 추가 별 적립+1 은 상시적으로 하고 있어서

신메뉴 이벤트가 아니더라도

개인텀블러 이용자들은 항상 6잔에 무료음료 1잔 쿠폰을 받을 수 있음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4월 22일 지구의 날에는 텀블러 추가 별도 2개로 줘서

기본적립1 + 신메뉴이벤트3 + 텀블러2

6개의 별이 한 번에 적립됨 2잔만 마시면 한 잔 무료

이런 점들로 이왕 커피 마실거면 스벅으로 가야지 라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게 함

이외에도 항상 여러가지의 텀블러 등 MD 들의 출시나

자동충전 쿠폰, 프리퀀시 등등

재방문의 재방문을 하게 만드는 요소들이 많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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